(영상) 뉴욕한인회, 독도 플래시몹 이벤트 참가자 모집 중
페이지 정보
본문
뉴욕한인회가 오는 29일 맨해튼 유니온스퀘어 파크에서 열리는 2023코리안 페스티벌에서 독도플래시몹 이벤트를 개최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2022코리안 페스티벌에서 독도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뉴요커.
뉴욕한인회 주최 2023코리안페스티발서
독도플래시몹 이벤트 개최…참가신청 접수
“뉴욕한인회 웹사이트로 참가기회 잡자”
김광석 회장 “독도는 한국땅 계속 알리겠다”
플래시몹은 최윤희 교육문화수석부회장이
뉴욕한인회(회장:김광석)가 오는 29일 맨해튼 유니온스퀘어 파크에서 독도 플래시몹 이벤트 개최를 결정하고, 이날 함께 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날 독도 플래시몹 이벤트는 뉴욕한인회가 매년 주최하는 2023코리안 페스티발 주요행사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독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세계 각국의 사람들에게 독도가 한국 영토임을 알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뉴욕한인회가 오는 29일 맨해튼에서 독도를 주제로 한 플래시몹 이벤트를 연다. 사진은 김광석 뉴욕한인회장.
독도를 홍보하고 관심을 높이기 위한 이번 독도 플래시몹 이벤트에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가신청은 뉴욕한인회 웹사이트(www.kaagny.org)에서 하면된다.
김광석 뉴욕한인회장은 “독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세계 각국의 사람들에게 이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감당할 것”이라며 “세계중심 맨해튼에서 독도가 한국땅이라는 사실을 또한번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몹 이벤트를 담당하는 뉴욕한인회 교육문화수석부회장 최윤희 한인학부모협회장<중앙>
이번 독도 플래시몹 이벤트 참가자들은 한국대중가요 '독도는 우리 땅'에 맞춰 군무(群舞)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플래시몹 참가자들은 사전에 '율동'(춤)을 익혀야 하는데, 뉴욕한인회 교육문화담당 수석부회장인 최윤희 뉴욕한인학부모협회장이 책임을 맡았다.
한인회 최윤희 수석부회장은 이미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음악에 맞춰 공개된 온라인 영상이 있어 이를 잘 배워야 한다라며 플래시몹 참가자들이 집중해서 영상을 보며 숙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의) 뉴욕한인회 사무국 212-255-6969
이메일 : office@nykorean.org
윤영호 기자 yyh6057@gmail.com
- 이전글한국외대 GCEO 3기 원우회 ‘그레이스 유 탄원서명’ 동참 23.10.05
- 다음글뉴욕우리교회, 그레이스 유 구명서명에 130명 동참 23.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