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포더블하우징] 브롱스 ‘Wakefield Yards’ 어포더블 하우징 추첨 시작

뉴욕시 어포더블하우징 추첨이 단계적으로 추첨이 시작됐다.

뉴욕시가 추진하는 어포더블하우징 추첨이 단계적으로 열리는 가운데, 브롱스의 wakefield yards지역 어포더블 하우징이 추첨을 시작했다. 사진은 뉴욕시 어포더블하우징 로터리 웹사이트 조감도.

스튜디오 월 $465부터… 9월 23일까지 

뉴욕시의 어포더블 하우징 프로그램이 단계적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브롱스 웨이크필드(Wakefield) 지역에서 212세대 규모의 신규 주택 추첨이 시작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웨이크필드 야즈(Wakefield Yards)’로, 저소득 및 중간소득 가정을 위한 다양한 평형대의 임대 유닛을 제공한다.

다양한 소득계층에 열려 있어

뉴욕시 주택보존개발국(HPD)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가구당 소득 수준을 기준으로 임대료가 책정되며, 스튜디오형은 월 $465부터 시작한다. 1~3베드룸까지 선택 가능하며, 가구 인원과 소득 수준에 따라 신청 자격이 달라진다.

아래는 이번 추첨의 AMI(Area Median Income)별 월세와 소득 기준을 안내하는 뉴욕시 웹사이트 링크.

https://housingconnect.nyc.gov/

입주 편의시설·교통 접근성 우수

웨이크필드 야즈는 에어컨, 최신 주방기기, 고속 인터넷이 설치되며, 난방과 온수 요금이 임대료에 포함된다. 공용 공간으로는 빨래방, 커뮤니티실, 루프탑 테라스, 실내·외 휴게공간, 자전거 보관소 등이 제공된다.

교통편도 편리하다. 건물 인근에 지하철 2호선 Wakefield–241st Street역과 메트로노스(Metro-North Harlem Line) 역이 위치해 있으며, Bx31, Bx39, BxM11 등 주요 버스 노선이 인접해 있다.

신청 방법과 마감일

신청 마감일은 2025년 9월 23일이며, 뉴욕시 ‘Housing Connect’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우편 신청 시에는 자기주소가 적힌 봉투를 동봉해야 하며, 중복 신청 시 실격 처리된다.

자세한 정보와 신청은?
NYC Housing Connect 공식 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인 사회를 위한 안내

브롱스 및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한인들에게 이번 어포더블 하우징 추첨은 안정적이고 저렴한 주거 환경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특히 1-3베드룸 옵션을 고려해볼 만하다.

한인 커뮤니티 센터와 교회,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널리 공유하면 더 많은 동포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영호 기자 yyh6057@gmail.com

관련갤러리

주요 뉴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arch